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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깥에서부터 표피, 진피 및 피하지방층으로 구성된 우리의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넓고 큰 부분을 차지하는 기관입니다. 감각기관 역할, 체온조절 및 수분?전해질 유출 방지 등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유해한 외부자극 혹은 이물질 침입 시 매우 똑똑하고 유기적인 보호벽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과 잦은 손소독제 사용은 피부의 보호막인 유·수분 밸런스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피부에 직접적인 자극을 준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장시간 착용 시 마스크 내 습도가 높아지면서 노폐물, 땀, 화장품 그리고 이물질 등이 뒤섞여 모공을 막게 됨에 따라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프로필렌, 폴리에틸렌 등의 합성섬유와 접착제로 만들어지는 1회용 마스크들의 경우 지속적이고 장시간 피부에 닿을 경우 접촉성 피부염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간편하게 사용하는 손소독제의 경우 수시로 사용하면 피부 표피의 지질층이 파괴되고 각질층도 날아가 피부가 더욱 건조해집니다. 결국, 손소독제의 잦은 사용이 피부 보호막 손상을 유발해 외부 자극 물질에 더 취약해지는 역설적인 상황을 초래하는 것으로 손소독제 사용 시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에탄올 농도가 너무 높은 소독제는 피부를 지나치게 자극하므로 60~80% 수준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 착용 자체가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아니지만 중간 중간 마스크를 벗고 피부에 휴식을 주고, 마스크 안쪽 오염 시 즉 시 교체 후 사용함이 바람직합니다. 손소독제 사용 후는 보습제 사용을 통해 피부보호막 손실을 막아야 합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최초로 올 커플이 탄생했다.

7월 23일 방송된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찐어른 미팅: 사랑의 재개발'(이하 ‘사랑의 재개발’) 4회에서는 최단시간 세 커플이 탄생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날의 출연진들은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 넘쳤다. 남성 출연진들은 각각 스스로를 기무라 타쿠야, 배용준, 율 브리너를 닮았다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후 남성 출연진들의 얼굴을 확인한 3MC는 그 자신감을 인정하며 “오늘은 취향의 문제다”고 평했다. 여성출연진들 역시 각자의 매력이 넘쳤다.

출연진들은 ‘(첫인상에) 호감 가는 사람이 있다’는 질문에 올하트로 답했다. 욘사마는 “저도 모르게 손이 올라갔다”고 너스레를 떨며 적극적으로 호감을 드러냈다. 3MC는 이런 출연진들의 의욕을 제대로 돋우고자 “영화관을 통째로 빌려놨다. 바로 이 사람이 내 사람이다 싶으면 ‘애기야 영화 보러 가자’하고 녹화 중간에 나가시면 된다’고 공약을 걸었다. 신동엽은 방송 이후 결혼을 하면 사비로라도 통큰 축의금을 내겠다고 말했다.

이날 남성 출연자 직진남은 발레로 자신의 매력을 어필했다. 직진남은 ‘스트레스 받으면 OO을 해야 해소가 된다’는 빈칸을 발레로 채우며 스튜디오 중앙에서 발레를 선보였다. 직진남의 원래 직업은 발레리노였다. 직진남은 “국립발레단에 있었다. 지금은 제 발레단에서 공연 만들어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 출연자 중엔 엽기여우가 눈에 띄었다. 엽기여우는 ‘OO를 좋아하기 때문에 남자의 입을 본다’는 빈칸을 키스로 채웠다. 이는 ‘사랑의 재개발’ 사상 가장 솔직한 답변. 엽기여우는 진짜 키스로 마음 표현을 잘 하냐는 말에 긍정하며 “안 해본 지 너무 오래 됐지만”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대기실에서 지켜본 자녀들은 처음 보는 엄마의 모습에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후 댄스 파티가 진행되고 남녀의 마음이 어느 정도 드러났다. 직진남은 자리를 피해 있는 뷰티를 무대로 끌고 와 함께 춤을 췄고, 달덩어리 역시 “두 명”을 외치는 붐에 엽기여우의 허리를 적극적으로 감싸 안았다. 욘사마의 마음은 당당이를 향하는 듯했다.

이날 방송에선 남성 출연진들의 적극적인 직진이 모두 제대로 통했다. 달덩어리와 직진남은 밀실 데이트 시간을 활용해 각각 엽기여우, 뷰티에게 제 마음을 전했다. 이 두쌍의 커플은 밀실 데이트 이후 아예 스튜디오로 돌아오지 않고 곧장 영화관으로 향했다.

한편 욘사마와 당당이 역시 스튜디오에 둘만 남은 상황을 기회 삼아 간이 밀실데이트를 즐겼다. 욘사마는 당당이에게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며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했고 결국 당당이는 스튜디오를 떠나자는 욘사마의 손을 마주잡았다. ‘사랑의 재개발’ 최초 올커플 탄생의 순간이었다.

결국 이날의 클로징은 빈 스튜디오에서 3MC만 있는 가운데 진행됐다. 최종결정 대본도 무용지물이 된 상황. 신동엽은 “부모 마음이 이런 거 같다”며 자식들이 다 결혼하고 적적한 부모 마음에 자신의 현재 감정을 비유했다. 장윤정은 “시청자 분들도 저희만큼 놀라셨을 것. 진짜 리얼이다. 다 가셨다”고 강조하며 이날의 방송을 마무리했다

[OSEN=박준형 기자]배우 이나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걸그룹 에이프릴 이나은이 컴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난데없는 ‘학폭’(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사실무근”이라 선을 그었고, 이나은의 동창들도 해당 논란에 고개를 갸우뚱했다. 논란을 제기한 글은 삭제됐다.파워볼

이나은의 ‘학폭’ 논란은 22일 한 커뮤니티를 통해 불거졌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을 이나은의 초등학교 동창이라 주장하는 A씨가 이나은으로부터 강도 높은 폭언을 듣고 학원을 그만둬야 했다고 주장한 것.

A씨는 “이나은에게 당한 게 있어서 초등학교 때 많이 울었다. 가족들도 그 사실을 알고는 방송을 볼 때마다 치를 떠신다. 너를 잊었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이 일을 자세히 기억한다. 너를 방송에서 보고 지내려니 그때가 생각나 힘들다”고 사과를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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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9일 컴백을 앞두고 있는 에이프릴은 때아닌 이나은의 학폭 논란에 날벼락을 맞았다.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논란이 된 글을 접한 뒤 면밀한 확인 과정을 거쳤고, ‘사실무근’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선처 없는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DSP미디어는 “당사는 커뮤니티에 게재된 글을 인지한 시점부터 아티스트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을 통해 면밀한 확인 과정을 거쳤으며, 사실무근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번 건과 관련해 당사는 글 게재 시점 이후부터는 모든 자료를 수집해 왔으며, 금일 법무법인을 선임해 강경하게 법적 대응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시간 이후 당사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의 유포 및 이를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예정이다. 그 어떠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DSP미디어는 “소속 아티스트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여러분이 아껴 주시는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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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은의 초등학교 동창들도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진 뒤 고개를 갸우뚱했다. 학교 폭력이 사실무근이라는 것.

이나은의 초등학교 동창은 OSEN에 “이나은은 학교 다닐 때 밝은 친구였다. 학교 폭력은 전혀 사실무근이다”라며 “말도 안된다. 친구들과 두루두루 잘 지냈던 것으로 기억한다. 얼굴도 예쁘고 마음도 착해 선생님들도 좋아했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밝혔다.

이 동창은 이나은과 같은 초등학교를 다녔다는 증거라며 앨범 사진 등을 OSEN에 보내기도 하며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 했다.

한편, 소속사가 강경 대응 입장을 밝힌 뒤 이나은의 학폭을 주장하는 글은 삭제된 상황이다.

[주장] 향후 1~2년이 중요… 개인 약점 보완 노력도 병행해야

[오마이뉴스 이준목 기자]

▲ 이강인(발렌시아·오른쪽)
ⓒ AFP/연합뉴스

‘한국축구의 미래’ 이강인의 향후 거취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 소속인 이강인은 유망주로 꼽혔으나 몇 년간 팀에서 안정적인 기회를 얻지 못했다. 2019-20시즌엔 정규리그 16경기를 뛰면서 2골을 넣었지만 선발출전은 6경기에 불과했다. 발렌시아 구단에 실망한 이강인 측은 꾸준히 경기에 출장할 수 있는 팀으로 이적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선수 최초의 U20 월드컵 골든볼 수상경력에 빛나는 이강인의 재능은 유럽 현지에서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이강인과 발렌시아의 계약기간은 2022년 6월까지다. 하지만 그동안 여러 차례 이강인에게 기회를 주겠다고 약속했으나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던 발렌시아에서는 현실적으로 이강인의 미래를 기대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강인이 이적시장에 나온다면 유럽의 여러 클럽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은 확실시된다. 하지만 발렌시아가 끝내 이강인의 이적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상황은 복잡해질 수 있다.

축구선수로서 성장기의 중요한 고비에 직면한 이강인으로서는, 선배인 이승우의 사례를 참고해야할 필요가 있다. 한때 ‘코리안 메시’로 불리며 많은 기대를 모았던 이승우는 출전기회를 잡기 위하여 바르셀로나를 떠나 벌써 몇 차례나 이적을 거쳤지만, 확실히 자리를 잡지못하고 성장이 정체되었다는 평가다. 올시즌에는 벨기에 신트트라위던에서 활약했지만 의외로 여전히 주전경쟁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출전 기회를 많이 잡지 못했다.

이승우가 안정적인 출전 기회를 잡기 위하여 새로운 리그, 팀으로의 도전을 선택한 것 자체는 현실적인 판단이었다. 하지만 팀을 선택할 때 가장 우선돼야 하는 건 리그나 팀의 위상보다 자신에게 맞는지 여부다. 빅리그인 스페인이나 이탈리아에서도 최고의 유망주로 꼽혔던 이승우가 그보다 한 단계 낮은 평가를 받은 벨기에 리그에서도 출전기회조차 잡지 못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예상한 이들은 많지 않았다.파워볼게임

특히 신트 트라위던 이적 이후 몇차례의 감독교체에도 이승우의 입지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는 것은 생각해봐야할 부분이다. 최근에는 이승우가 연습경기에서도 퇴장을 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특정 감독의 선호도를 떠나 이승우의 약점으로 꼽히는 애매한 포지션이나 피지컬, 자기관리와 멘탈 문제 등에서 팀이 원하는 기준에 부합하지 못했다는 분석도 있다. 이승우의 경우, 기회를 주지 않은 팀의 잘못이라고만 하기보다는 선수 스스로 달라진 환경이나 팀이 요구하는 역할에 적응하는 데 실패한 측면이 커 보이는 이유다.

이강인은 여러 면에서 이승우와 비슷한 딜레마를 안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빅리그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지만 성인무대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강인은 중앙 미드필더, 윙어, 세컨드 스트라이커 등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지만 성인무대에서는 아직 확실한 주 포지션을 찾지 못했다. 중앙 미드필더로서는 기술은 좋지만 빈약한 피지컬 때문에 몸싸움과 수비가담 능력이 떨어지고, 윙어로서는 스피드와 활동량이 부족하여 활용하기가 애매하다. 이런 문제점은 대표팀에 그를 발탁한 파울루 벤투 감독도 지적한 바 있다.

현재로서는 그나마 공격형 미드필더가 이강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옷에 가깝다. 정정용 감독은 U20 월드컵에서 이강인에게 수비부담을 최소화시키고 프리롤에 가까운 자유도를 부여한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맡겨서 대성공을 거둔 바 있다. 그런데 이런 유형의 선수들이 흔히 그러하듯,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미드필드진 구성부터 전술의 중심을 철저하게 해당 선수 위주로 맞춰줘야한다는 문제가 있다.

이강인이 부동의 에이스였던 정정용호에서는 그게 가능했지만, 성인무대에서의 이강인은 아직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일개 유망주에 불과하다. 플레이메이커 혹은 처진 스트라이커를 중심으로 높은 자유도를 부과하는 전술은, 그 자리에 확실한 경쟁력이 있는 일류 선수가 있다면 위력적이지만, 상대적으로 범용성의 제약이라는 위험부담 때문에 현대축구에서는 활용도가 낮아지고 있는 전술이기도 하다.

발렌시아가 이강인을 수년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것도 일부러 기회를 주지 않았다기 보다는, 팀 전술적으로 이강인이 뛸 만한 자리가 마땅치 않았기 때문이다. 발렌시아는 몇 차례의 감독교체에도 대부분의 경기에서 수비적인 4-4-2 전술을 유지했는데 한마디로 이강인의 스타일과는 상극에 가까운 전술이었다. 이강인이 발렌시아에 잔류하더라도 전망이 밝지 않다고 보는 이유다.

물론 이강인이 설사 발렌시아를 떠나 다른 리그, 어떤 팀에 가더라도 플레이스타일과 포지션 문제는 계속해서 발목을 잡게 될 가능성이 있다. 이강인이 체격을 키우거나 플레이스타일을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쉬운 결정이 아니고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출전기회를 위하여 빅리그보다 위상이 다소 낮은 리그로 이적한다고 해서 무조건 적응이나 주전경쟁이 수월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라는 것도 이승우의 사례에서 알 수 있다. 이적이 가장 쉬운 해답일 수도 있지만, 그와 별개로 이강인 스스로도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고 역할에 걸맞은 변화를 주려는 노력도 끊임없이 병행해야 한다.

향후 1~2년의 진로는 이강인이 유망주의 껍질을 벗고 성인무대에서도 엘리트 선수로 성장하느냐, 아니면 유망주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한 그저 그런 선수로 정체되느냐를 가늠할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다. 발렌시아 잔류든 이적이든, 어쩌면 이강인이 내년 이후에 운명을 맡길 다음 구단을 얼마나 현명하게 고르냐는 것은, 장차 그의 전체 선수 커리어까지 좌우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선택이 될 수도 있는 일이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DB

[고척=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롯데는 변화를 택했고, 키움은 애초 계획대로 돌아갔다.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맞붙는 롯데와 키움의 선택은 갈렸다. 22~23일 인천 SK전에서 장원삼을 고수했던 롯데는 키움전을 앞두고 박세웅으로 로테이션을 진행하는 쪽을 택했다. 반면 키움은 22일 잠실 두산전에서 등판하지 못했던 최원태를 24일 다시 내세웠다.

박세웅은 12경기 60⅔이닝에서 3승5패, 평균자책점 5.19였다. 시즌 초반 부진했던 그는 이달 들어 회복세를 보이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직전 등판었던 18일 대구 삼성전에서 투구수 관리에 실패하면서 3⅔이닝(2실점)을 던지는 데 그쳤다. 1주일 만에 다시 마운드에 오르는 그가 안정감을 보여줄 지가 관건. 올 시즌 첫 키움전 등판이다.

최원태는 12경기 66⅔이닝 성적이 4승3패, 평균자책점 4.73으로 박세우과 큰 차이를 보이진 않았다. 앞선 두 경기서에서도 잇달아 4이닝 투구에 그치는 등 썩 좋은 편은 아니었다. 하지만 지난 5월 24일 사직 롯데전에서 6이닝 1실점으로 좋은 투구를 펼친 바 있다.

두 팀은 앞선 두 번의 시리즈에서 위닝을 한 번씩 주고 받았다. 시즌 전적 3승3패로 동률이다. 가장 최근인 6월 16~18일 고척 경기에선 키움이 1패 뒤 2연승을 거뒀다. 하지만 3경기 모두 2점차 이내 승부였고, 키움이 고전 끝에 이틀 연속 끝내기 승리로 웃은 바 있다.

장마로 인한 이틀 간의 휴식이 변수다. 21일 인천 SK전에서 제이미 로맥에게 끝내기 홈런을 얻어맞으며 패했던 롯데는 불펜이 체력을 비축한 것은 긍정적이지만, 다시 살아날 기미를 보였던 타격이 관건으로 꼽힌다. 연패 중이었던 키움은 기복을 보여온 방망이가 이틀 간의 휴식을 계기로 살아날지에 관심이 쏠린다.파워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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